뻥뚫린 엘레베이터 트릭아트 엘레베이터뻥뚫린 엘레베이터 트릭아트 엘레베이터

Posted at 2014. 12. 10. 15:29 | Posted in 이런저런이야기

안녕하세요 ^^ 얼마전에 보기만해도 아찔한 트릭아트 엘레베이터 사진을 봤어요~

 

트릭아트는 과학적인 화법과 특수도료를 사용하여 평면의 그림이 마치 살아 있는 것처럼

 

느껴지도록 입체적으로 그림을 그려서 감상자의 눈을 속이는 작품이라고 하네요.

 

 

 

200여년전에 일본에서 창시되었다고 하는데요.

 

원근법 및 음영법에 근거하여 대상을 입체화하고 투명도가 높은 페인트를 이용하여 얇은 피막의 층을

 

형성해 빛의 굴절 및 반사를 이용함으로써 특정 부분이 관람자의 시선에 따라 움직이게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인간에게는 누구나 물건을 올바르게 판단하려고 하는 본능과 현상에 대한 선입관이 있어

 

트릭아트를 접하는 관객들은 눈에 비친 것을 뇌가 잘못 판단하는 상식의 엇갈림을 경험하게 되며

 

착각과 현실이라는 두 주제를 동시에 경험하면서 속는 쾌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엘레베이터가 뻥 뚫린 이 트릭아트 엘레베이터는 영국에 있는 리조트에 설치된 엘레베이터라고 해요.

 

아무생각없이 갑자기 타게되면 정말 깜짝놀라겠어요~ㅎㅎㅎ

 

저도 실제로 이런 엘레베이터를 타게 된다면 저분처럼 저러고 쳐다보고 있을 것 같아요.

 

너무 신기하지 않나요? 요즘 이런 트릭아트미술관들이 많이 뜨고 있는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왼쪽에 빨간옷 아이 표정이 너무 귀엽네요.

 

정말 무서운걸까요 표정연기일까요ㅋㅋㅋㅋ

 

오른쪽 아이는 신나보이네요~

 

 

 

 

사자 입안 전체가 그려져 있는 엘레베이터도 있네요~

 

벽마다 그림이 그려져 있는데 멀리서 보니까 한면에 그린 것 처럼 딱! 맞네요 너무 신기헤요!!!!

 

 

 

 

이번에도 뻥 뚫린 트릭아트 엘레베이터에요.

 

정말 보기만해도 아찔하네요 리얼할수록 너무 놀라겠어요.

 

아래 못보고 발이라도 딛으면 얼마나 놀랄까요ㅠㅠ

 

오늘은 재밌고 신기한 트릭아트 엘레베이터를 소개해드렸는데요.

 

보면 볼수록 트릭아트 미술관에 한번 꼭 가보고 싶은 마음이 드네요^^

 

//